청각장애인 모두가 말할 수 있는 세상을 위하여 삼성소리샘복지관이 함께 하겠습니다.

복지관소식

복지동향

home > 복지관 소식 > 복지동향
복지동향

사회적 협동조합 구두만드는 풍경, 장애인 수제구두기능사 맞춤훈련 2기 입학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심다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8-24 09:47 조회89회 댓글0건

본문

 

사회적협동조합 구두만드는풍경,  

장애인 수제구두구기능사 맞춤훈련 2기 입학식 개최 

 

 

art_1534570184.jpg 

 

 

청각장애인의 전문 일자리 확산을 위해 사회적협동조합 구두만드는풍경(대표 유석영)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이정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함께 8.16.() 오전 성남에 소재한 훈련장에서 구두제작 기능습득 맞춤훈련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맞춤훈련은 올해 6월 세 기관이 장애인 수제구두기능사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약한 결과로 추진되었다.

 

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센터장 박재술)에서 맞춤훈련을 주관, 1월초 1기에 이어 이번 제2기 훈련생 5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전문적인 과정으로 진행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맞춤훈련을 수료한 기존 입사자 6명과 2기 훈련생 5명에게 수제구두기능사 민간 자격증 발급을 지원해 장애인이 구두장인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적협동조합 구두만드는풍경의 유석영 대표는 모두가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이 자리에 함께 하신 여러분께 거는 기대가 크고 앞으로의 성장을 위해 다 함께 애쓰자며 인사말을 대신했다.

 

 

김충겸 기자

 

 

 

 

2018-08-18 ~ 08-24 <e장애인신문> 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